준거지향평가
학생들이 성취해야 할 교육목표 도달 여부를 확인하는 평가로, 교정학습을 제공하고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는 평가를 의미한다.
장점
1) 목표 도달 여부를 파악함으로써 완전학습이 가능
2) 경쟁적 분위기를 완화하고 성취감을 제공
단점
1) 학생의 개인차 변별이 어려움
2) 명확한 준거를 설정하기 어려움
[교육평가] 메타평가 (0) | 2023.10.10 |
---|---|
[교육평가] 형성평가 (0) | 2023.10.09 |
[교육과정] 교육과정의 재개념화(reconceptualization) (0) | 2023.10.06 |
[교육과정] 크래쓰월의 교육목표 분류(정의적 영역) (0) | 2023.10.02 |
[교육과정] 교사 수준에서 교육과정 개발할 경우 장점 (0) | 2023.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