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념
1) 학습자 스스로 다양한 정보 자원을 활용하여 자료를 수집, 분석한 다음 과제 해결에 필요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학습자 중심의 학습 방법
2) 학습자의 문제 해결력, 정보 활용 능력 등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학습자 중심 교수법
2. 절차 (과정소정통평)
1 과제 정의
2 정보 탐색 전략
3 소재 파악과 접근
4 정보 활용
5 통합 정리
6 평가
3. 교사의 역할
학생들에게 풍부한 학습자원을 제공해 주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촉진자, 학습안내자의 역할 수행
메타인지 (0) | 2023.03.19 |
---|---|
프로젝트 학습 (0) | 2023.03.19 |
작업기억 용량 극복 방안 (0) | 2023.03.19 |
자율적 협동학습 모형 (0) | 2023.03.19 |
[교육사회] 맥닐의 방어적 수업 (1) | 2023.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