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교수법의 절차
절차 | 교수학습 활동 |
설명하기 | 학습 동기 유발 언어 사용 기능 및 전략 제시 (독서 기능 및 전략 제시) 독서 기능 및 전략의 개념 및 필요성, 중요성 설명 |
시범 보이기 | 해당 전략이 사용된 사례 제시 사고구술을 통해 언어 사용 기능을 사용하는 교사의 시범 보이기 |
질문하기 | 전략 사용의 과정(단계)에 대해 질문하기 전략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질문하기 사례가 적절한지 확인하는 질문 |
활동하기 (교사 안내 활동, 학생 독립 활동으로 분류) | 실제 언어 상황을 통한 해당 전략 사용 연습 다른 언어 상황에 전이 습득된 전략 자동화 |
[사고구술법]
학생들이 글을 읽으면서 말하는 것을 주의 깊게 들음으로써 학생들의 독해 과정이나 전략을 파악할 수 있고, 교수학습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SQ3R (0) | 2023.01.04 |
---|---|
정의적 영역의 독서 용어와 개념 (0) | 2023.01.04 |
독교론(사평) 10장. 독서평가의 방법과 실제 (0) | 2022.11.19 |
현시적 교수법의 절차 (0) | 2022.11.19 |
독교론(사평) 9장 2. 독서토론 모형을 활용한 독서지도 (0) | 2022.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