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시적 교수법의 절차

배운 내용 정리(독서)

by 예나 선생님 2022. 11. 19. 15:58

본문

현시적 교수법의 절차

시교강학적 ^^

절차 교수학습 활동
시범 보이기 학습 동기 유발
독서 기능 및 전략 제시
독서 기능 및 전략의 개념 및 필요성, 중요성 설명
사고구술을 활용한 교사의 시범 보이기
교사 안내 활동 독서 기능 및 전략의 적용 방법 탐색
학생들이 혼란스럽거나 어려워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사의 피드백과 격려 제공
강화 독서 기능이나 전략의 개념과 적용 방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강화 활동 수행
독서 기능 및 전략에 대해 학생의 이해 여부를 점검하기 위한(개념, 적용 방법, 시기 등) 질문하기
학생 독립 활동 학생이 독립적으로 독서 활동지나 학습 자료를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는 활동 수행
학생의 독서 기능과 전략 사용에 대한 점검과 오류 피드백하기 -> 재강화
적용 독서 활동지나 학습 자료를 벗어나 실제 글을 읽는 중에 자신이 배운 독서 기능이나 전략을 적용해 봄
-> 이러한 과정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독서 기능과 전략의 상황별 실제 예시를 찾게 됨
-> 이를 통해 학생들은 독서 기능과 전략을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익힐 수 있게 됨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