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적 교수법의 절차
시교강학적 ^^
절차 | 교수학습 활동 |
시범 보이기 | 학습 동기 유발 독서 기능 및 전략 제시 독서 기능 및 전략의 개념 및 필요성, 중요성 설명 사고구술을 활용한 교사의 시범 보이기 |
교사 안내 활동 | 독서 기능 및 전략의 적용 방법 탐색 학생들이 혼란스럽거나 어려워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사의 피드백과 격려 제공 |
강화 | 독서 기능이나 전략의 개념과 적용 방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강화 활동 수행 독서 기능 및 전략에 대해 학생의 이해 여부를 점검하기 위한(개념, 적용 방법, 시기 등) 질문하기 |
학생 독립 활동 | 학생이 독립적으로 독서 활동지나 학습 자료를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는 활동 수행 학생의 독서 기능과 전략 사용에 대한 점검과 오류 피드백하기 -> 재강화 |
적용 | 독서 활동지나 학습 자료를 벗어나 실제 글을 읽는 중에 자신이 배운 독서 기능이나 전략을 적용해 봄 -> 이러한 과정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독서 기능과 전략의 상황별 실제 예시를 찾게 됨 -> 이를 통해 학생들은 독서 기능과 전략을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익힐 수 있게 됨 |
SQ3R (0) | 2023.01.04 |
---|---|
정의적 영역의 독서 용어와 개념 (0) | 2023.01.04 |
독교론(사평) 10장. 독서평가의 방법과 실제 (0) | 2022.11.19 |
직접 교수법의 절차 (0) | 2022.11.19 |
독교론(사평) 9장 2. 독서토론 모형을 활용한 독서지도 (0) | 2022.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