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티칭
1. 개념
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비디오로 녹화한 모의 수업을 반복적으로 보면서 수업 내용을 관찰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교사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법이다.
2. 장점
1) 비교적 편안한 환경 속에서 새로운 기법과 절차를 연습할 수 있다.
2) 비디오 분석을 통해 수업 결과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다.
3. 단점
1) 마이크로 교수에 포함되는 기술이 전문적이지 않다.
2) 소규모 수업 그 자체는 뚜렷한 목적이나 목표를 가지고 있지 않다.
[교육과정] 크래쓰월의 교육목표 분류(정의적 영역) (0) | 2023.10.02 |
---|---|
[교육과정] 교사 수준에서 교육과정 개발할 경우 장점 (0) | 2023.10.02 |
켈러 ARCS 이론 (0) | 2023.07.23 |
[교육평가] 스터플빔의 의사결정 촉진모형 (0) | 2023.07.06 |
[교육과정] 교육과정의 여러 유형 (0) | 2023.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