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념 : 학생들이 짝을 이루어 서로 질문을 주고 받으며 논쟁하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토론교육방식
2~3명씩 짝을 이루어 서로 질문을 통한 논쟁을 하며 진리를 찾아가는 방식
토론 과정에서 자유로운 발언, 상호 협동, 타협 등으로 자신의 주장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고 설득함으로써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다.
[교육과정] 드레이크의 통합 교육과정 (0) | 2023.03.19 |
---|---|
[교육행정] 초우량 지도성/문화적 지도성/도덕적 지도성 (0) | 2023.03.19 |
[교수학습 및 교육공학] 플립드 러닝 (0) | 2023.03.19 |
[교육과정] 통합형 교육과정 (0) | 2023.03.19 |
메타인지 (0) | 2023.03.19 |